사우스웨스트 항공, 공항 라운지와 고급 좌석 옵션 도입 검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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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우스웨스트 항공, 공항 라운지와 고급 좌석 옵션 도입 검토

코인개미 0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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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우스웨스트 항공의 CEO인 밥 조던은 최근 CNBC와의 인터뷰에서,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공항 라운지, 고급 좌석 옵션, 그리고 장거리 국제선의 도입을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조던은 "2025년과 2030년에 고객이 원하는 것을 전혀 배제하지 않겠다. 우리는 사우스웨스트의 방식으로 이를 실현할 것이지만, '절대 그렇게 하지 않겠다'고 말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현재 사우스웨스트 항공은 50년 역사 중 가장 큰 변화를 겪고 있으며, 이를 위해 오픈 시팅 정책을 폐지하고 일부 고객에게 수하물 요금을 부과하기 시작했다. 조던은 사우스웨스트가 고객을 다른 항공사로 보낼 수 있다는 점을 인식하고 있으며, 이는 공항 라운지, 진정한 프리미엄 클래스, 장거리 국제선 서비스를 포함한다고 밝혔다.

사우스웨스트는 경쟁사들의 압박을 받으며, 지난해 주주들이 수익 증가를 촉구한 바 있다. 이러한 압박에도 불구하고, 조던은 최근 항공 요금이 떨어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여름 시즌에는 일반적으로 세일이 없지만 지금은 큰 세일이 진행 중이다"라고 말하면서, 저가 항공사로서의 입지를 강조했다.

하지만 조던은 고급 서비스 개선도 중요하다고 재차 언급했다. 델타 항공, 유나이티드 항공, 아메리칸 항공 등 경쟁사들이 더 고급스러운 여행 목적지를 추가하고, 넓고 비싼 좌석에 적극 투자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아메리칸 항공은 마이애미 국제공항 허브에서 라운지 공간을 거의 두 배로 늘릴 계획을 발표하기도 했다.

동시에 조던은 사우스웨스트가 현재의 비즈니스 모델 변화에 따라 고객이 이탈하고 있지 않다고 주장했다. 최근 기본 이코노미 상품과 수하물 요금을 도입했음에도 불구하고, 고객들이 다른 항공사로 이전하지 않았다고 언급했다. 그는 "내가 원하는 것은 고객이 다른 항공사로 가는 것을 줄이는 것"이라고 말했다.

조던은 장거리 항공기 구매에 대한 결정은 아직 이르다고 밝혔으며, 사우스웨스트는 737기종만을 사용해온 이력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유럽행 서비스를 예고하며 "미래에 사우스웨스트가 장거리 목적지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인천에 이어 중국 항공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국제 노선 확대를 위한 발걸음을 내딛고 있다.

마지막으로 조던은 보잉 737 맥스 7 기종의 인수를 기다리고 있으며, FAA의 인증을 아직 받지 못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최근 보잉이 더 일관된 기체 납품을 진행하고 있으며, 사우스웨스트는 2026년에는 맥스 7을 비행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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