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 인디아 비행기 추락: 보잉 드림라이너의 첫 번째 치명적 사고

홈 > NFT & 코인 > 실시간 뉴스
실시간 뉴스

에어 인디아 비행기 추락: 보잉 드림라이너의 첫 번째 치명적 사고

코인개미 0 42
0729358a9583a37685b3d34d6024c760_1739934309_7119.png


에어 인디아의 비행기 171편이 인도 아흐메다바드에서 런던으로 향하는 중 이륙 직후 추락했다. 이 비행기에는 242명이 탑승하고 있었으며, 비행기는 주거지역에 충돌하여 탑승자 중 한 명을 제외한 전원이 사망하는 참사를 겪었다. 이는 보잉 787 드림라이너의 첫 번째 치명적 사고로, 수년 간의 최악의 비행기 사고로 기록되었다.

이 비행기는 보잉 787-8 드림라이너로, 장거리 노선에 주로 사용되는 인기 있는 쌍통로 제트기다. 해당 비행기는 2013년 12월 최초 비행을 실시했고, 2014년 1월 에어 인디아에 전달되었다. 현재 에어 인디아는 34대의 드림라이너를 운영 중이며, 추가로 20대 이상을 주문할 계획이다. 전 세계적으로 1,100대 이상의 드림라이너가 운항 중이다.

사고 전, 비행기의 신호는 아흐메다바드 사르다르 발라브바이 파텔 국제공항에서 이륙한 지 1분도 채 안 되어 1시 38분에 사라졌다. 비행기는 최대 고도 625피트에 도달했지만, 공항의 고도는 약 200피트이다. 기체가 그렇게 빠르게 고도를 잃고 추락한 정확한 이유는 현재로서는 확인되지 않고 있다. 현장에서는 다른 사망자도 발생한 것으로 전해졌다.

항공 사고는 기계 문제, 조류 충돌, 조종사 오류 등 여러 요인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여러 문제의 복합적인 원인인 경우가 많다. 조사관들은 사고 원인을 규명하기 위해 블랙박스인 조종석 기록계와 비행 데이터를 수집할 예정이다. 조사팀은 항공사의 유지보수 기록, 조종사 조작 방식, 비행기의 기체 위치, 날개 슬랫과 플랩, 조종사 교육 및 최근 휴식, 사고 당시 기온과 같은 기상 조건 등을 철저히 검토할 것이다.

국제 규정에 따라 사건이 발생한 국가가 조사를 주도하게 되며, 비행기 제조사인 보잉과 엔진 제작사인 GE 에어로스페이스, 미국 연방 항공 사고 조사팀도 조사에 참여할 예정이다. 드림라이너에 대한 제조와 품질 우려가 과거에 있었지만 이번 사고와의 연관성은 아직 불확실하다. 일부 전문가들은 드림라이너가 10년 이상 운항해왔기 때문에 제조상의 문제가 아닐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보잉은 여러 차례 드림라이너의 문제를 경험했으나, 전문가들은 즉각적인 연관성을 찾지는 못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내부 고발자가 보잉이 787 제작에 있어 병목 현상을 줄이기 위해 절차를 단축시켰다고 주장했으며, 보잉은 그러한 주장을 부인했다. 드림라이너는 처음 서비스에 들어간 후 리튬 배터리 화재 우려로 인해 점검을 위해 일시적으로 운항이 중단된 바 있다.

이번 사고의 보잉에 대한 영향을 분석하는 것은 이번 조사 결과에 따라 달라질 것이다. 보잉 CEO 켈리 오트버그는 여러 안전 및 제조 위기 속에서도 회사를 정상화하기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 항공사들은 보통 몇 년에 걸쳐 대기 목록이 길어지기 때문에, 신규 비행기에 대한 수요는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일부 금융 전문가들은 이번 사고가 재정적 성과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일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이번 사고는 보잉의 드림라이너에 대해 더 많은 질문을 제기하게 되었고, 향후 새로운 사고 예방 및 관련 기술의 발전에 대한 논의의 계기가 될 것이다. 한편, 보잉은 현재 900대 이상의 드림라이너 주문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Linked Image
0 Comments

공지사항


광고제휴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