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자산운용, 월배당 ETF ‘김치디보’와 ‘보름슈드’ 이벤트 실시


삼성자산운용이 투자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두 종류의 월배당 상장지수펀드(ETF)인 KODEX 미국배당커버드콜액티브(‘김치디보’로 알려짐)와 KODEX 미국배당다우존스(‘보름슈드’라는 애칭)를 대상으로 각각 ‘두 유 노우 김치디보 이벤트’와 ‘월중배당 매수인증 이벤트’를 이달 3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두 유 노우 김치디보 이벤트’는 KODEX 미국배당커버드콜액티브 ETF가 주식 투자 커뮤니티에서 김치디보라는 친근한 애칭으로 불리고 있는 점에 착안하여 기획되었다. 이 ETF는 삼성자산운용의 주요 제품으로, 미국 앰플리파이사의 인기 ETF '디보(DIVO)'를 현지화한 상품으로 2022년 상장되었다. ‘김치디보’는 한국형 DIVO라는 의미로, 최근 높은 배당률인 연 9% 이상을 기록하며 많은 개인 투자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한 달간 개인 순매수금액은 293억 원에 달했다.
이벤트 참여는 KODEX 미국배당커버드콜액티브를 최소 10주 이상 매수한 후 매수 내역을 캡처해 인증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이벤트에 참여한 투자자 중 추첨을 통해 비스포크 AI 김치플러스 4도어(490L) 김치냉장고를 1명에게, 조선호텔 프리미엄 김치 타이니세트 2kg을 50명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월중배당 매수인증 이벤트’는 ‘보름슈드’로 불리는 KODEX 미국배당다우존스 ETF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 ETF는 잘 알려진 ‘슈드(SCHD)’를 현지화하여 출시된 제품으로, 매월 15일에 배당금을 지급하여 기존의 월배당 ETF와 함께 투자할 경우 월 2회의 배당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이 이벤트에서는 두 ETF를 매수한 후 분배금을 입금 받은 내역을 캡처하여 인증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한 투자자들 중 1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이 제공된다. 또한 신규 매수 인증을 하면 교촌치킨 기프티콘 100명에게 추가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삼성자산운용은 ‘김치디보’와 ‘보름슈드’처럼 KODEX 배당 ETF에 친근한 애칭을 부여하여 ‘배당맛집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이 캠페인은 절세 혜택이 큰 KODEX 200타켓위클리커버드콜과 KODEX 금융고배당TOP10타겟위클리커버드콜에 ‘절세가인’이라는 별칭을 붙인 것이 그 예이다. 최근 100영업일 연속 개인 순매수를 기록한 KODEX 한국부동산리츠 또한 ‘한부리’라는 별명을 통해 투자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이러한 삼성자산운용의 조치는 배당 ETF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을 높이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려는 노력을 반영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