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도 아마존처럼 암호화폐 전문가 뽑는다

모네타
홈 > NFT & 코인 > 코인 게시판
코인 게시판

월마트도 아마존처럼 암호화폐 전문가 뽑는다

호빵이네 0 2902

월마트도 암호화폐 전문가 채용에 나섰다.


미국 대표 유통업체 월마트가 암호화폐 전문가 채용 공고를 냈다고 블룸버그통신 등 외신들이 1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월마트는 자사 홈페이지를 통한 채용 공고를 통해 디지털 통화 전략과 제품 로드맵을 개발하며 암호화폐 및 디지털 통화를 담당할 사람을 뽑는다고 밝혔다. 이번에 채용되는 암호화폐 전문가는 암호화폐 관련 투자 및 파트너십을 확인하는 역할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더버지 등 외신들은 월마트가 암호화폐 사업에도 진출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고 전했다.


지난 달 말 아마존도 디지털화폐 및 블록체인 전문가 채용에 나서면서, 아마존에서 비트코인 결제가 가능해지는 것 아니냐는 예상이 나오기도 했다. 이에 대해 아마존에서는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은 있으나 “연내 아마존이 결제수단으로 암호화폐를 받아들일 계획은 없다”고 밝혔다.


최근 암호화폐를 결제수단으로 채택하고 나서는 기업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온라인 결제업체 페이팔은 올해 초 비트코인을 비롯한 주요 가상자산을 이용해 지급결제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하겠다고 밝혔다. 


이후 테슬라도 차량 구매에 비트코인 결제를 허용했으나 지난 5월 일론 머스크 CEO가 돌연 암호화폐 채굴의 환경오염 문제를 지적하며 결제 중단을 선언한 바 있다. 미국의 대형 영화관 체인 AMC도 최근 비트코인 결제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https://zdnet.co.kr/view/?no=20210817133452 

0 Comments

공지사항


광고제휴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