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너즈 아레나(Summoners Arena) :: 방치형 P2E RPG 게임
안녕하세요, 서학개미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P2E 게임은 또 뭘까요?
서머너즈 아레나(Summoners Arena)는 게임인데요, 우리나라에서 이미 발매된 컴투스의 서머너즈 워와 유사한 게임입니다. 다른 점은 서머너즈 아레나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만들었다는 거예요.
서머너즈 아레나는 바이낸스 스마트체인 위에 구축된 방치형 RPG 게임이고, 경제를 중심으로 하는 형식에 중점을 두고 디파이와 NFT를 통합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형식을 사용하려면 플레이어가 자원, 아이템, 캐릭터와 대형을 전략적으로 계획해서 수익을 극대화해야 합니다. 그러니까, 서머너즈 아레나는 플레이어의 판단과 의사 결정이 중요하겠죠?
게임을 플레이하는 '플레이어의 경험을 최우선으로 둘 것'이라는 서머너즈 아레나는 플레이어가 오로지 수익을 내는 데에만 집중하는 것보다는 게임을 즐겁게 플레이하고 수집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래서 게임 내에 다양한 교환 방식이 적용된 다양한 게임 모드가 구현되어, 수익성과 재미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게 되었죠.
그리고 서머너즈 아레나는 게임을 장기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모든 게임은 꾸준하게 잘 운영하는 것이 필수니까요. 특히 RPG는요. 어쨌든, 서머너즈 아레나 개발팀은 2년 이상의 기간에 걸쳐 방대한 지식과 역사, 강력한 캐릭터 시스템과 게임 내 경제를 구축했습니다. 그래서 서머너즈 아레나는 이 게임으로 NFT 기반의 게임 플레이 경험을 아주 성공적으로 끌어낼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하고 있습니다.
서머너즈 아레나 공식 홈페이지
서머너즈 아레나 트위터
https://twitter.com/SummonersArena
서머너즈 아레나 텔레그램
서학개미투자포럼 텔레그램
서머너즈 아레나의 NFT는 영웅, 아이템, 길드, 땅으로 4가지입니다.
이 중에서 길드와 땅 부분에 대한 설명은 아직 구체적으로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I 영웅(Heros)
영웅에 대한 항목은 희귀도, 속성, 클래스, 스탯, 스킬, 바디 파츠(Body Parts), 별 & 레벨, 소환 포인트, 코스튬으로 총 9가지가 있습니다. 굉장히 많아서 쓰기도 힘드네요.
희귀도
영웅의 희귀도는 고정되어 있으며, 업그레이드할 수 없습니다. 각 영웅은 커먼(common)이나 미스틱(mystic)의 희귀도로 소환되는데, 당연하게도 미스틱 영웅은 일반 영웅보다 등장할 확률이 극도로 낮고, 강력합니다. 그리고 특별한 비주얼을 가지고 있어요. 만약 플레이어가 미스틱 영웅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나중에 미스틱 히어로는 소환될 수 없습니다.
속성
백서상으로는 faction, 직역하면 파벌인데, 내용을 보니 속성이 더 어울리는 것 같아 속성이라고 했습니다. 서머너즈 아레나의 영웅은 여섯 종류의 속성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물, 불, 심연(Abyss), 자연, 빛, 어둠입니다.
속성마다 위와 같은 상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영웅의 조합이 중요하겠죠?
클래스
속성 외에 영웅들은 또한 5개의 클래스로 분류되는데, 각 클래스마다 고유한 특성과 강점, 약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치밀하게 해놨네요.
메이지: 높은 데미지의 광역 군중제어 스킬
프리스트: 아군에게는 버프, 적군에게는 디버프
어쌔신: 높은 데미지의 단일 타겟 스킬, 빠른 속도를 활용해 적군의 뒤쪽 진영을 제압
레인저: 향상된 속도와 높은 데미지의 치명타로 누적 데미지 피해
워리어: 적절한 데미지와 높은 방어력으로 전방 어느 곳에나 적합
스탯
영웅들은 다섯 가지의 주요 스탯을 가지고 있습니다.
- 체력(Health Point)
- 공격(Attack)
- 치명타 확률(Critical Rate)
- 방어(Armor)
- 속도(Speed)
일반적인 공격력(Attack Power)은 위 다섯 가지 주요 스탯에 의해 계산되어 플레이어가 다른 영웅들과 비교해 영웅의 상대적인 등급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합니다. 영웅이 업그레이드되면 스탯이 증가하며, 미스틱 영웅의 경우 일반 영웅보다 성장률이 높습니다.
스킬
각 영웅은 기본 스타 레벨에 따라 1개의 액티브 스킬과 최대 3개의 패시브 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이 스킬들은 전투가 치러지는 내내 시전되어야 합니다. 에너지 바가 가득 찰 경우 액티브 스킬이 시전되고, 패시브 스킬은 전투하는 동안 적용되어 영웅의 전투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바디 파츠(Body Parts)
각 영웅은 4개의 파츠(parts)를 가지고 있으며 특정 파츠는 영웅에게 스탯 보너스를 줍니다.
머리 - HP 보너스
손 - 공격 보너스
무기 - 치명타 확률 보너스
몸 - 방어 보너스
• 파츠는 영웅이 소환될 때 타고난 것이며, 업그레이드할 수 없습니다.
• 미스틱 영웅은 일반 영웅에 비해 파츠에서 더 많은 보너스를 받습니다.
• 파츠는 1 - 10까지 다른 희귀도로 나타납니다.
• 희귀도가 높은 파츠는 더 높은 보너스를 줍니다.
스타 & 레벨
모든 영웅은 소환 시 기본 레벨로 알려진 1 - 5 스타로 소환됩니다. 기본 스타의 레벨이 더 높은 영웅이 등장할 확률은 희귀하므로, 진화할 때 더 많은 스탯 성장률을 보입니다.
영웅은 기본 스타의 레벨에 따라 티어로 분류되며, 모든 영웅은 최대 12성(星, star)까지 진화할 수 있습니다.
레벨은 게임 내의 또 하나의 영웅 성장 지표이며, 캠페인 모드에서 얻을 수 있는 영웅 XP를 사용해 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 12성 영웅은 레벨 250에서 최대의 잠재력을 발휘합니다.
소환 포인트
소환 포인트는 영웅 NFT의 특별한 속성으로, 각 경웅은 소환 시 미리 설정된 소환 포인트가 있습니다. 소환 포인트를 사용하면 영웅을 소환 부스트 업에 사용할 수 있으며, Gacha 비율을 플레이어의 선호도에 따라 변경하여 더 강력한 영웅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영웅 소환 부스트 업에 영웅을 사용할 때마다 영웅 소환 포인트가 1씩 차감되며, 소환 포인트가 0인 영웅은 더 이상 소환 부스트 업에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코스튬
코스튬은 희귀한 NFT로 약간의 스탯 보너스와 함께 특정 영웅이 새로운 룩을 선보일 수 있게 합니다. 코스튬 NFT는 오로지 제네시스 세일 이후 두 번째 마켓에서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I 아이템(Items)
• 아이템은 영웅이 자신의 능력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장착하는 NFT입니다. 아이템은 장비, 유물, 스톤(Stone)의 3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 아이템은 티어와 스타로 표시되는 21개의 레벨이 있으며, 제련을 통해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 장비와 스톤은 기존 등급 이상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 유물은 기존 등급 이상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없습니다.
장비는 던전 보상이나 토지세(Land fee)를 통해서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장비에는 4가지 유형이 있으며, 영웅은 무기,갑옷, 헬멧, 액세서리를 최대 1개까지만 착용할 수 있습니다.
유물은 길드전, 길드샵을 통해서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각 유물에는 속성이 있으며, 착용한 영웅의 속성과 일치하면 유물의 위력이 극대화됩니다. 각 영우은 1개의 유물만 지닐 수 있습니다. 유물은 위에도 언급했듯이 21개의 레벨로 이루어져있으며, 기존 등급 이상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없습니다.
스톤은 오로지 토지세로만 획득 가능하며, 각 영웅마다 한 개를 소지할 수 있습니다. 스톤은 제련을 통해 기존 등급 이상으로 강화할 수 있습니다.
I 전투(Battles)
소환사
- 소환사는 게임에서 플레이어의 아바타를 나타내는 계정의 기본적인 유닛입니다.
- 각 소환사는 다른 영웅 클래스를 나타내며 영웅과 비슷하게 1개의 액티브 스킬 슬롯과 3개의 패시브 스킬 슬롯을 가지고 있습니다.
- 소환사는 영웅과 나란히 전투에 참여하고 에너지 막대가 채워지면 기술을 시전합니다.
- $SAE는 새로운 소환사를 잠금 해제하고 소환사를 진화시키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진영
캠페인(PvE) 및 아레나(PvP)와 같은 기본 게임 기능을 잠금 해제하려면 최소 5명의 영웅이 있어야 하며, 전투에 사용할 수 있는 영웅은 최소 1명, 최대 5명입니다.
진영 버프
라인업에 같은 속성의 영웅이 있으면 전체 팀 스탯 보너스가 부여됩니다. 팀에 같은 속성의 영웅이 많을수록 팀 전체가 더 많은 보너스를 받습니다.
대형 버프
게임에는 4개의 라인업 구성이 있어 다양한 위치에 있는 영웅에게 다양한 전략적 스탯 보너스를 부여합니다. 전방에 있는 영웅은 추가 HP를 받고 후방에 있는 영웅은 추가 공격을 받습니다.
PvE & PvP
- 캠페인(PvE)
: 캠페인은 플레이어가 서모니아에 첫 발을 내딛는 서머너스 아레나의 가장 기본적인 게임 모드입니다. 플레이어가 자신의 한계에 도전할 수 있도록, 점점 더 어려워지는 수백 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된 7개의 캠페인 존이 있습니다. 캠페인 모드에서 모든 단계를 완료할 때마다 플레이어는 $ASG와 영웅 XP를 보상으로 받습니다. 스테이지가 어려울수록 더 많은 보상이 주어집니다.
- 아레나(PvP)
: 아레나에서 플레이어는 상대방의 공격을 견뎌낼 수 있는 수비 라인업과 다른 플레이어에게 도전할 수 있는 공격 라인업이 필요합니다. 동일한 영웅을 수비 및 공격 라인업 모두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승리하면 팽크 포인트가 증가하며 $ASG를 보상으로 받으며, 패배 시에는 랭크 포인트가 차감됩니다. 시즌이 끝나면 리더보드의 상위에 있는 플레이어는 $SAE로 보상을 받습니다. 현재는 이것이 플레이어가 게임에서 $SAE를 얻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I 소환(Summon)
플레이어는 $ASG를 사용하여 새로운 영웅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 부스트 업 소환
• 소유한 영웅은 플레이어의 참조에 따라 소환에서 Gacha 드랍률을 조정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부스트 업 영웅의 속성에 따라 드랍률이 조정됩니다.
• 플레이어는 부스트 업에 최대 5명의 영웅을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 시 해당 영웅의 소환 포인트는 1점이 차감됩니다.
• 미스틱 히어로즈의 기본 드랍률은 0%입니다. 미스틱 히어로는 부스트 업 라인에서 다른 미스틱 히어로를 사용하는 경우에만 소환할 수 있습니다.
I Play-to-Earn
서머너즈 아레나의 P2E 시스템입니다. 현재 구체적인 내용은 나와 있지 않고 위 이미지로만 P2E 시스템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P2E 외에도 Free-to-Play, 마켓플레이스, 스테이킹, DAO 등 여러 가지 기능이 열거되어 있지만 아직까지는 소개하지 않고 있습니다.
I 서머너즈 아레나의 토큰, $SAE와 $ASG
$SAE는 Summoners Arena Essence로, 서머너즈 아레나의 거버넌스 토큰이며 토큰 유형은 BEP20, 총 공급량은 500,000,000개입니다.
첫 번째 릴리즈에서 $SAE를 획득하는 방법은 리더보드의 상위에 있는 플레이어를 위한 'Arena Seasonal Reward'를 통해서입니다. 추후에 게임에서 $SAE는 투표나 $SAE 스테이킹과 같은 서머너즈 아레나 관리 기능을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소환사 잠금해제 & 업그레이드
: $SAE는 소환사의 잠금 해제와 업그레이드를 위한 재료로 사용되어 해당 플레이어에게 다른 플레이어보다 더 강력한 이점을 제공합니다.
- 게임 내 비용
: 길드 마스터 & 집주인인 프리미엄 플레이어는 자산을 유지하기 위해서 시스템에 정기적인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 스테이킹
: $SAE를 스테이킹하여 유동성을 제공하고, 특별한 일드파밍 메커니즘으로 더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거버넌스(Governance)
: 토큰 보유자는 제안하고, 투표할 권리가 있습니다. 토큰 보유자는 플랫폼의 성공을 관리하고, 생태계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 가치 포착(Value Capture)
: 5억 개로 제한된 $SAE의 공급량은 성장과 수요를 분리하여 생태계와 자금의 흐름을 지속 가능하도록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ASG는 Ancient Summoners Gem으로, 서머너즈 아레나의 인게임 토큰입니다. 토큰 유형은 BEP20, 총 공급량은 무한대입니다.
- $ASG는 캠페인(PvE), 아레나(PvP)의 승리 보상, 던전 보상, 길드 마스터를 위한 회원비, 집주인을 위한 던전 임대료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ASG는 새로운 영웅 소환, 영웅의 업그레이드, 아이템 강화, 길드비 & 던전임대료로 쓰입니다.
I 로드맵
4분기도 얼마 남지 않은 시점, 영웅 NFT 판매와 마켓플레이스, 그리고 베타 테스트가 남았습니다.
서머너즈 아레나의 베타 테스트는 오는 12월 25일 시작할 예정이며, 23일까지 베타 테스트 등록을 받고 있습니다.
▼ 서머너즈 아레나 베타 테스트 등록하기
https://gleam.io/Unps6/whitelist-for-beta-test-ev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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